스타사주 이용약관
최종 업데이트일: 2025년 4월 11일
본 약관은 주식회사 스타지오소프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운세 서비스 '스타사주'(이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반드시 본 약관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회사가 제공하는 '스타사주'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해 적용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제공하는 생년월일 및 태어난 시간 입력을 통해 사주, 타로 등의 운세 콘텐츠를 제공하는 웹 기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카카오 로그인을 통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4. "비회원"이란 회원 가입 없이 무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5. "유료 서비스"란 로그인 후 결제하여 이용 가능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입니다.
6. "컨텐츠"란 사주, 타로, 운세 관련 정보, 글, 이미지, 동영상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자료를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은 회사가 웹사이트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관련 법령의 개정, 서비스 운영상의 필요 또는 정책 변화에 따라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됩니다.
3. 이용자가 약관 변경을 수락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점에 성립됩니다.
2. 무료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서비스는 카카오 로그인을 통한 회원 인증 후 이용 가능합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의 정확한 정보를 입력해야 하며, 허위 정보 입력으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주 기반 운세 콘텐츠 제공
타로 콘텐츠 제공
그 외 부가 운세 콘텐츠 제공
2. 회사는 서비스 개선 또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사전 공지 후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주요 변경이 있는 경우 최소 30일 전에 공지해야 합니다.
3. 회사는 상시 서비스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이나 설비의 보수,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로 인한 서비스 중단 등의 이유로 사전공지 후 혹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사전공지 없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
1. 이용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콘텐츠를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유료 콘텐츠는 로그인을 통해 회원 인증을 거친 후 결제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수단은 카카오페이, 신용카드 등이며, 결제 시스템은 외부 결제 대행사인 '포트원'을 통해 운영됩니다.
4. 유료 서비스와 무료 서비스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제공될 수 있으며, 결과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제7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시 다음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입력하는 행위
서비스를 상업적 목적으로 무단 이용하거나 재판매하는 행위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스크립트 등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 리소스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서비스 취약점을 악용하여 부정하게 이용하는 행위
2. 이용자는 본인의 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수정해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제8조 [청약 철회 및 환불]
1. 유료 콘텐츠의 경우, 콘텐츠 특성상 "이용 즉시 제공"되는 디지털 상품으로 콘텐츠 조회 이력이 있는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2. 다음의 경우에는 환불이 가능합니다:
기술적 오류로 콘텐츠를 제공받지 못한 경우
정보 오류로 정상적인 결과가 나오지 않은 경우
기타 오류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지 못한 경우
3. 환불을 원하는 경우, 고객센터(전화: 010-3702-0428 / 이메일: fship1124@stargio.co.kr)를 통해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에 대한 사실을 확인한 후 환불 여부를 결정합니다.
4. 환불은 회사의 과실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만 가능하며,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요청해야 합니다.
제9조 [지적 재산권]
1. 서비스 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 이미지, 텍스트 등은 회사 또는 정당한 권리를 가진 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이를 무단으로 복제, 유통, 전송, 게시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자가 유료로 구매한 콘텐츠는 이용자 개인의 사적인 이용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 목적으로 재사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콘텐츠의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개인정보(예: 생년월일, 태어난 시간 등)를 수집하며, 수집된 정보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처리됩니다.
2.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본 약관의 일부로 간주되며, 별도로 게시됩니다.
3. 이용자는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타 업체와 제휴, 인수, 분사, 합병 시 이용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합니다.
5. 이용자는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정기 점검 또는 유지보수가 필요한 경우
천재지변, 통신 장애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기타 회사의 판단에 따라 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제12조 [운세 서비스의 한계 및 신뢰성]
1. 회사가 제공하는 운세 콘텐츠는 엔터테인먼트적 목적으로 제공됩니다.
2. 회사는 사주팔자, 명리학, 타로, 점술, 해몽, 궁합 등 널리 알려진 운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방법론은 역사가 오래되었으나, 과학적으로 그 효과가 입증되지 않았으므로, 이용자는 이를 통해 인생의 중대사를 결정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결정에 따라 해석된 운세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행위나 판단에 대해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운세 콘텐츠는 엔터테인먼트적 목적이며, 특정한 결정이나 진단, 치료의 근거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제13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자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일정기간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범죄행위와 관련되는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회사의 서버 리소스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2. 제한된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 정지에 대해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를 검토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4조 [회사 리소스 무단 사용에 대한 조치]
1. 생년월일 변환, 만세력 조회, 운세 서비스 등을 제3자가 스크립트 등을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 리소스 등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민사 및 형사 책임을 동시에 질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리소스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시스템 보안 및 해킹 방지]
1. 회사의 시스템, 데이터 등에 대한 해킹 시도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8조 제1항에 따라 처벌될 수 있으며, 미수에 그친 경우에도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해킹 시도에 대해 필요한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책임의 제한]
1. 회사는 서비스의 중단, 지연, 오류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용자는 이를 감수하고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2. 회사는 천재지변 및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에 입력한 정보 및 자료의 신뢰성,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제11조 및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용자가 신청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공개,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 관련 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의 안전을 보호해야 할 시급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준거법 및 관할]
1. 본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에 따라 해석됩니다.
2. 서비스와 관련된 분쟁은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분쟁 발생 시, 우선적으로 회사와 이용자는 원만한 해결을 위해 상호 협력해야 하며, 협의가 되지 않을 경우 법적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
전화: 010-3702-0428
이메일: fship1124@stargio.co.kr
부 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4년 7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